아이돌과 연예산업


"애초에 아이돌이란 시장에 관여도가 높은건

현실에서 여성과의 접점이 낮은 사람들이다. "


라는 말을 인터넷에서 본 적 있다.


아마 대부분은 그럴 것이라고 생각하긴하는데 실제로 어떨지는 모르겠다.


근데 여성팬의 경우는 조금 다를 것 같음.


왜냐하면 남자가 여자 만나는 것보다

여자가 남자 만나는 게 더 쉽기 때문이다.


꼭 연애가 아니더라도 구조가 그렇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남성들보다 여성들이 연예인에 더한 관심이 높다.

그래서 현실에서 남성과의 접점이 많냐 적냐가 남성팬들보다는 덜 영향을 미칠 것 같다.


그렇다하더라도 관여도가 높은 사람일수록 현실에서 이성과의 접점이 낮을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은 가능하다.


사람의 시간과 돈은 한정되어 있는데 아이돌에 시간과 돈을 쓰면 쓸수록

현실의 이성에게 쓰는 시간과 돈은 당연히 줄어들 것이다.


물론 여기서 반박이 가능하다.


"난 다른 취미 하나도 없고 아이돌에 돈과 시간 쓰는 거다.

그냥 남들 취미생활 하는 거랑 똑같다."



이렇게 이야기할 수도 있을 것이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딱히 할 말은 없다.

내가 조사해본 것도 아니니까.



사실 이 이야기에 가장 관심을 가질 사람은 연예산업 종사자들이다.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일단 소비자를 알아야하기 때문이다.

정확하게 타겟팅을 해야 인기를 얻고 최대한의 수익을 뽑아낼 수 있을 것이다.


이미 대형 기획사들이야 그런 조사하는 사람들이 있겠지?


니들이 뭘 좋아할지 몰라 다 준비하신다는 분도 있지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