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볶음밥 만들기 도전, 레시피


집에서도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볶음밥에 도전해보았다.


레시피는 아주 간단하다.


일단 팬에 기름을 두른 후 중불로 가열한다.

그리고 대파를 썰어 넣어서 파기름을 만든다. 

백종원씨의 조리법에 따르면 당근도 넣어주라고 하는데 우리집에 당근이 없어서 생략했다.

그 뒤 달걀을 까서 팬에 풀어주는데 이때 스크램블을 만들듯이 뒤섞어 준다.

그 다음 밥을 넣어서 볶아준다. 이때 식힌 밥을 넣어야 팬에 눌러붙지 않는다고 한다.

취향에 따라서 베이컨을 넣기도 하는데 집에 없어서 안 넣었다.

그리고 소금을 살짝 뿌려서 간을 맞춰주면 완성.



완성된 볶음밥의 모습




정말 단촐한 재료로 만든 볶음밥이다.


나는 이대로 먹기가 좀 싱거워서 케찹을 뿌려 먹었더니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자취생들도 혼자서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이 볶음밥인 것 같다.


 


2015/08/19 - [요리] - 내가 직접 만든 떡볶이 레시피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열무김치 오리고기 볶음 레시피  (0) 2015.08.25
내가 직접 만든 떡볶이 레시피  (0) 2015.08.1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