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 만들기, 요리 레시피


몇 달 전에 만들어 먹었던 것을 이제야 올려본다.



나름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 나왔다. ㅎㅎ


라고 하기엔 접시에도 안 담고 영 모양새가 그렇다.


그냥 내가 만든 기념으로 찍어 놓은 거라 너무 성의 없이 찍었다.



인터넷에서 레시피 대충 보고 따라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맛있게 나왔다.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함.


1. 적당량의 물을 붓고 다시마를 넣고 끓인다.

2. 물이 끓으면 떡볶이용 떡을 넣는다.

3. 조금 지난 뒤에 올리고당, 설탕, 고추장, 고춧가루, 국간장을 넣는다.


넣는 순서는 잘 모르겠다.


4. 어묵을 넣어준다.


어묵을 미리 넣는게 국물에 우러나서 더 좋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는데 정확한 것은 모른다.


나는 그때그때 넣는 순서가 달라서 ㅎㅎ


좀 더 끓으면 맛을 보면서 부족한 간을 채워주면 된다.


혼자 사는 사람들은 저런 재료들이 다 있을 확률이 낮으니 그냥 분식집 가서 사먹는 게 나을 것 같다.


암튼 맛있게 먹었었음.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간단 볶음밥 만들기 도전, 레시피  (0) 2015.08.26
열무김치 오리고기 볶음 레시피  (0) 2015.08.2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