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패스트 리테일링) 최근 1년, 5년 주가 추이



SPA브랜드 유니클로는 Fast Retailing에 속해있는 브랜드이다. 하지만 제일 유명한 브랜드이니 그냥 편의상 유니클로라 부르겠다.



유니클로의 최근 1년은 그닥 좋지 않은 것 같다. 작년 4분기부터 주가가 오르기 시작했는데

올 1월 들어 다시 하락하는 추세다. 그래서 1년을 놓고보면 결과적으로 제자리걸음을 한 셈이 되었다.


하지만 다른 많은 주식이 그렇듯이 5년 차트를 놓고보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2012년 14680엔에서 2017년 37170엔(1월 19일 장중)까지 올랐다.

수익률 153%, 원금 대비 2.53배 올랐다.


전세계적으로 사세를 넓혀가고 있지만 특히 우리나라에서의 성장세도 엄청나다.



2015년에는 처음으로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11/30/0200000000AKR20151130203800030.HTML


 '유통 공룡'인 롯데쇼핑과 손잡고 한국에 진출한 것도 유니클로의 급성장의 기반이 됐다는 분석이다. 유니클로 한국법인인 에프알엘코리아는 유니클로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과 롯데쇼핑이 각각 51 대 49의 지분을 갖고 있다.


자신들 스스로의 힘으로만 장사를 하지 않고 롯데라는 유통망을 이용한 것이 주효했던 것 같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당분간은 괜찮을 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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